2011년 9월 24일 토요일

모든 인간이 고객이다

주변의 모든 인간을 고객으로, 동시 자신을 고객 서비스 전문가로 여기는 습관을 익혀라. 고객이란 “일하는 과정에 당신의 성공을 좌우하는 모든 인간, 일 속에 혹은 일 밖에 당신의 성공을 좌우하는 모든 인간’이라고 정의하실 수 있습니다.

이 정의에 따르면 당신에게는 두 종류의 고객이 있습니다.

첫째, 외부의 고객이다.

이들은 당신의 회λ까 공급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사서 사용하는 인간들이다.

이 인간들을 만족시키는 일은 성공에 필수적이다.

회사 고객한테 서비스를 공급하는데 절대 필요할 인간이 언제나 더욱더 가치 있으며 주요한 인간이다.

조직 내부에 당신의 또는 다른 고객이 있습니다.

이 고객은 당신의 상사, 동료, 후배 직원들이다.

당신의 성공은 이 인간들에 달려 있습니다.

또는 그들 전부 의 성공도 어느 정도는 당신한테 달려 있다 당신은 내부고객한테 더 잘 서비스할수록 회λ}에 더 생산적이고 7찌 있는 사립이 된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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